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키보드후기] Aula F75 세이야축 유무선 독거미 후기 # 드디어 사다
    에블린's daily/쇼핑후기 2024. 10. 6. 23:57

    Aula F75 세이야축 유무선 독거미 키보드 후기

    제품명 : Aula F75

    가격대 : 4만원대로 산 것 같음 기억이 잘 안남

    구매처 : 네이버 대충 어딘가 검색하면 짱많음 국내 정발로 삼

    구매상품 : F75 세이야축 / 키캡 그라데이션 블루

    그 유명한 조약돌 키보드 저렴이 독거미 키보드를 샀다.

    후기에 앞서 약간의 히스토리가 있다. 처음에 나는 홈키를 자주써서 87키 배열을 좋아하는데 75배열은 처음 사 보는 것이다. 당연히 처음에 F87을 샀다가 배송이 너무 늦어짐 + 국내산 정식 발매(국내 정발)이 아닌점 등을 고려해서 F75 세이야축 블루 그라데이션으로 추가 구매를 했다.

    아직도 F87은 세관 어딘가를 떠돌고 있다...ㅂㄷㅂㄷ

     

    키보드 내용물

    키캡리무버와 스위치 풀러 겸용, 세이야축 여분 스위치 2개 유선연결 선 설명서, led설명키조합 설명종이, 키보드 본 제품으로 이루어져있다.

    제품 상세샷

     

     

     

    세이야축 타건음

     

    이틀 정도 사용한 후기

    장점

    - 키감이 정말 좋다. 많은 유튜브 영상과 쇼츠로 본 그 소리가 그대로 난다. 진짜 신기하다.

    - 가격 4만원대. 저렴한데 이정도 키감이면 정말 괜찮은 편

    - 소음은 조약돌 소리 그대로인데 그렇기 때문에 사무용으로는 비적합하고 집에서 써야한다.

    - 키압도 괜찮다. 무겁고 손이 피곤하다는 느낌이 없다. 싱크웨이 토체프 저소음적축도 써보고 엠스톤 그루브T 저소음밀키축도 써봤는데 토체프가 살짝 쫀득한 느낌이 있어서 피곤하지 세이야축 정도는 괜찮은 것 같다.

     

    단점

    - 75키 배열로 인한 한영키 변경 및 home, insert키의 불편함

    솔직히 너무 불편하다. 국내정발 기기라서(정발이 아니면 그냥 aula 사이트에서 -> 구글드라이브가서 다운받으면된다. 이것도 구글링 하면 잘 나옴!) Qsenn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키보드 소프트웨어를 깔아 키맵핑을 하면 되는데 누가 설명해주는 이도 없고 구글링해서 키맵핑을 했다...정말 번거롭다.....

     

    키맵핑 방법

    1. 키맵핑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고 실행한다.(국산 정발 버전 기준)

    https://lostsume.cafe24.com/article/file-download/5/2127/

     

    AULA F75 독거미 가스켓 풀윤활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전용 소프트웨어FILE DOWNLOAD - (주)큐센 공식

    DOWNLOAD GLOBAL BUSINESS 현재 위치 DOWNLOAD FILE DOWNLOAD

    qsenn.co.kr

    (주의 : 실행 시 PC본체에 키보드 리시버가 껴져 있고 키보드 스위치를 [2.4 G]로 변경해야 한다. 대충 소프트웨어를 실행시켰을때 키보드 인식이 되어 아래 창이 뜨면 성공이다)

     

    2. 키맵핑 시작

    2-1.한영키변경

    캡쳐의 분홍색네모의 [기본 레이어]를 선택한 뒤 Fn키와 Ctrl키 기능을 바꿔주면 된다.

    키보드 모형 중 [Fn]버튼을 누른 뒤 아래 여러 키 중에 [k151]을 선택하면 Fn키 자리에 한영키 기능이 설정된다.

    그 후 동일하게 [오른쪽 Ctrl]을 선택한 뒤 아래의 [FN]키를 눌러주면 오른쪽 Ctrl키에는 Fn키 기능이 설정된다.

    설정이 끝나고 디스켓모양 아이콘을 눌러주면 저장이 완료되고 설정이 변경된 키 들은 얇은 실선으로 파란색 테두리가 생긴다.

     

    여기서 좀 헤맸던게 처음엔 한영키를 잘 바꿨다가 home키 설정하는 부분에서 이것저것 눌러보다가 설정이 초기화되는 등의 애를 먹었다. 한영키 바꾸는법은 구글링을 하면 잘 나오는데 나는 insert키는 없어도 home키 없으면 못산다...아니..왜 home키가 없는걸까..사실 나는 뭐 대충 디폴트로 조합법이 있을 줄 알았기 때문에 이런 키맵핑을 생각해본적이 없다.(혹시 디폴트로 home키가 설정되어 있다면 알려주세요)

    알고보니 내가 맥용 버전으로 설정해놓고 하는바람에 생긴 문제라 나중에는 한영키 바꾼것도 설정이 돌아가고 그래서 설정초기화도 하고 그랬다.

    FN을 한번 누르면 Q, W, E중 한군데가 빛난다. 그럼 지금 그 설정상태로 사용하고 있다는 뜻이다.

    [FN]+[Q] : 안드로이드 버전

    [FN]+[W] : 윈도우 버전

    [FN]+[E] : 맥 버전

    우연히 FN키를 누르니까 E가 빛나길래...뭐지 하고 눌렀더니 맥용으로 설정을 해놓고 맵핑을 하려고해서 제대로 맵핑이 안된 것 같았다. 이 문제가 아닐 수도 있는데 나는 기기가 간섭때문에 제대로 바뀌지 않는다는 안내창도 뜨고... 키맵핑이 제대로 안되는 문제는 윈도우 버전으로 설정해놓으니 제대로 변경이 됐다. 기기간섭도 내 생각엔 다른기능으로 이미 기능이 입혀져있어서 안되는 것 같았다. 키 조합을 바꾸거나 하면 잘된다.

    계속 써보니 바꾸려는 키가 이미 다른 단축키로 설정되어 있으면 뜨는 창 같다.

     

    2-2. home키 설정

    home키는 위의 캡처에서 파란색네모 [FN1 레이어] 탭에서 설정한다. FN1 레이어 탭을 누르면 Fn키를 눌렀을 때의 키조합을 설정하는 것으로 '(작은따옴표) 버튼을 누른뒤에 아래 키에서 [home]을 클릭하여 저장을 누르면 [Fn+'] 조합으로 home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나는 Alt+home조합으로 브라우저 첫페이지로 가는 설정이나 글을 쓸 때 문장 맨 앞으로 가는 키를 정말 자주쓴다. 없으면 안 됨;;

    나중엔 프린트스크린으로 활성화된 창 캡처를 하고싶어서 ;(세미콜론)버튼에 프린트스크린 키를 설정해주었다. 처음엔 F12나 F11에 세팅하려고했는데 이미 볼륨키 조절하는 기능이 있어서 설정못했다.

     

    이상 후기 끝,,,,,,

    댓글

Designed by Tistory.